MicroStrategy의 사명은 간단합니다. 그들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이 궁극적인 장기 가치 저장 자산이라는 결론을 내렸고, 그들의 목표는 장기 주주들의 이익을 위해 가능한 한 많은 비트코인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투자하기 전에(또는 더 읽어 보기 전에) 이 결론에 동의하는지 고려해 보십시오. 동의하지 않는다면 $MSTR 당신에게 적합하지 않으며 변동성을 견뎌낼 수 있는 확신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1) 부채 발행, MicroStrategy가 채권 투자자로부터 돈을 빌려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방식입니다.
2) 주식 발행: MicroStrategy가 현재 시장 가격 "ATM"으로 새 주식을 시장에 판매하여 더 많은 비트코인을 매수합니다.
현재 비판론자들은 두 가지 주요 주장을 내세우고 있지만, 조금만 파고들어보면 어느 쪽도 타당성이 전혀 없습니다.
첫째, 그들은 MicroStrategy가 너무 많은 부채를 발행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한 레버리지"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할 것이고, 비트코인이 하락할 경우 BTC 보유 자산을 청산하거나 파산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할 것입니다.
실제로, 그들의 목표 레버리지 25%는 다른 상장 기업의 부채 수준에 비해 적당하며 채권자는 BTC에 대한 청구권이 없으므로 강제 청산이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현금 흐름은 $MSTR 가 BTC를 매도하도록 강요하지 않고도 모든 이자를 편안하게 지불합니다.
두 번째로, 사람들이 부채가 관리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나면, 그들은 주식 발행을 비판하기 시작하며, 모든 새로운 ATM 주식이 도입되면서 주주가 희석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다른 회사의 경우 주식 발행은 일반적으로 현재 주주들에게 희석 효과를 줍니다. 그 이유는 돈이 임원들에게 지급되거나 당장은 수익성이 없는 장비/자금 프로젝트를 구매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이며, 동시에 각 주주의 사업 소유권 비율이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주식 발행으로 조달한 자금으로 희소하고 가치가 상승하는 자산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 ??보유 자산의 시장 가치(NAV 배수 또는 mNAV = 1)에 정확히 맞춰 평가된다면 주주들에게 즉각적인 이익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MSTR 비트코인 ??보유량에 비해 프리미엄으로 거래됩니다(최근에는 일반적으로 약 2배 또는 mNAV = 2) . 따라서 주식을 매도하여 BTC를 매수할 경우 주가가 BTC 보유량의 공정 가치와 같을 때보다 두 배나 많은 BTC를 매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Michael Saylor가 "1분에 300만 달러 지폐를 판매한다"고 말할 때, 그는 mNAV =3 일 때, 그들의 주식 발행을 통해 $MSTR 프리미엄으로 인해 새로운 주주들에게 판매하는 1달러 상당의 BTC마다 3달러 상당의 BTC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현재 주주들이 보유한 MicroStrategy의 회사 소유권은 실제로 주식 발행으로 희석되지만 주당 BTC 금액은 증가하므로 BTC를 믿는 사람에게는 각 주식이 실제로 BTC 기준으로 더 집중되고 가치가 높아졌습니다.
마이클 세일러는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그는 영원히 BTC를 계속 살 것이고, 주당 BTC를 늘리는 방식으로 살 것입니다.
가치 평가는 장래를 내다보는 것이며, 시장은 $MSTR 가 BTC 기준으로 가치를 계속 증가시킬 것이라는 사실을 충분히 알고 있습니다.
최근 BTC 매수 규모는 이 회사의 장기적 모멘텀이 막 시작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가 틀렸고 BTC가 어떻게든 하룻밤 사이에 폭락하지 않는 한... 멀리 보고, 단기 가격 움직임에 대해 불평하는 것을 멈추고, 홀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