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 Image

뉴스케일 파워 - 군, 아일슨 공군기지 원전 계약 취소

뉴스케일 파워(SMR) 15 ▲2 +17.46%

조회수 : 276  공감 : 1   2023-11-21 00:48   nt******



https://www.airforcetimes.com/news/your-air-force/2023/11/20/military-revokes-planned-contract-for-nuclear-plant-at-eielson-afb/

미군이 페어뱅크스 인근 아일슨 공군기지에 소규모 원자력 발전소를 건설하기 위해 잠정적으로 선정한 회사와 체결한 9자리 계약의 예비 계약을 취소했습니다.

지난 8월 미 공군과 국방 군수국은 Sam Altman이 후원하는 실리콘 밸리 스타트업인 Oklo에 계약을 "수여할 의향"이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Sam Altman은 이번 주에 해임될 때까지 ChatGPT 뒤에서 회사를 이끌었습니다 .

노던저널(Northern Journal)이 다른 출처에서 입수한 메모에 따르면, 경쟁 입찰자에게 보낸 메모에 따르면 9월 말 DLA의 에너지 부서는 특정 군사 계약 규정 에 따른 의무에 대한 "추가 고려"가 필요하다는 이유로 결정을 취소했다 .

규정에 따르면 군은 1억 달러 이상의 계약에 대해 입찰 후 협상과 논의에 참여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DLA 대변인 미셸 맥카스킬(Michelle McCaskill)은 기관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거부했습니다. 질문에 대한 이메일 응답에서 그녀는 메모에 있는 내용을 반복하여 철회를 설명했으며 해당 기관의 제안 요청에 응답한 모든 입찰자는 아직 고려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McCaskill은 Oklo에 대한 상금에 대한 "제출 전 항의 통지"가 미국 연방 청구 법원에 제출되었지만 사본 공유를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노던저널이 입수한 메모를 받은 울트라세이프원자력공사(Ultra Safe Nuclear Corp.)의 대변인은 자신의 회사가 사전 제출 통지를 했다고 확인했지만 공식적인 항의서는 제출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Oklo는 "마이크로 원자로"를 개발하는 점점 더 많은 기업 중 하나입니다. 군에서는 이를 "과열을 방지하기 위해 변화하는 조건과 요구 사항에 맞춰 자체 조정하는 안전 기능이 내장된" 소규모 프로젝트라고 설명합니다.

Eielson 계약은 에너지 산업으로부터 폭넓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군이 발표한 명단에 따르면 지난해 웨스팅하우스, 롤스로이스, 지멘스 등 기업 관계자들이 이에 관한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한다 .

Oklo의 CEO인 Jake DeWitte는 금요일 간단한 인터뷰에서 그의 회사가 계약 과정을 진행하도록 허용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회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마이크로 원자로 개념이 군용은 물론이고 알래스카 외딴 지역 사회나 광산과 같은 자원 개발 프로젝트에서 값비싼 수입 디젤을 사용하는 발전기를 대체하는 데 적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현재 개발 중인 시스템은 상업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원자력 기술 초기 이후 미국에서는 아직 마이크로 원자로가 건설되지 않았습니다.

이번 달 승인된 설계를 보유한 유일한 회사인 오레곤에 본사를 둔 Nuscale Power는 아이다호에서 주요 시범 프로젝트를 취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로이터에 따르면 몇몇 잠재 고객은 비용 증가로 인해 프로젝트를 포기했습니다 .

Oklo 관계자와 군 지도자들은 회사가 F-35 2개 비행대를 포함하여 수십 대의 전투기가 있는 Eielson에 마이크로 원자로를 건설할 것이라는 8월 발표를 축하했습니다.

당시 라비 초드하리 공군 차관은 "시설 내에 로컬 에너지원이 있어 중요한 전투기 2개 편대를 공중에 띄워 업무를 수행하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5메가와트(알래스카 남서부 허브 도시인 베델의 평균 수요와 거의 동일) 군 당국은 마이크로 원자로를 Eielson이 나머지 전력망과 독립적인 무탄소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는 방법으로 환영했습니다. KUAC에 따르면 이 기지는 현재 15메가와트 규모의 석탄 발전소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

철회 후 마이크로 원자로 개발에 대한 연방 지출 확보를 도왔던 공화당 상원의원 리사 머코우스키(Lisa Murkowski) 사무실은 국방부에 일정을 요청했지만 답변을 듣지 못했다고 조 플레샤 대변인이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이 문제를 계속해서 면밀히 모니터링할 것”이라고 말했다.

8월 발표 당시 공군은 의회의 2019년 군사비 지출 법안의 지침에 따라 마이크로 원자로가 2027년 말까지 가동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DLA 대변인 McCaskill은 계약 과정에 수정된 일정은 없으며 기관은 여전히 ??모든 마감일을 지킬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Ultra Safe Nuclear Corp.의 대변인인 자신의 회사가 여전히 "이 솔루션을 공군에 제공하는 데 매우 관심이 있으며 DLA의 계약 담당관이 조달 프로세스의 다음 단계를 우리에게 통지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이메일에서 “USNC는 공군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다고 믿으며 입찰을 지원하기 위해 모든 수단을 계속해서 추구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애틀에 본사를 둔 USNC는 캐나다 최초의 마이크로 원자로를 온타리오에 건설할 것을 제안했으며 2028년까지 온라인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내 계약 줄줄히 취소

댓글 1

hoon**** 240일 전

열심이네. 1달러대에 손절쳤냐. 아재요 처자소

Your Image

종토넷 채팅

실시간 미국 종토글

천기누설 넷 캐피탈~~

[NASDAQ] 마이크로클라우드 홀로그램 2분 전 0 공감 : 0

다 나락인데 인텔만가네

[NASDAQ] 인텔 3분 전 1 공감 : 0

실적 발표까지

[NASDAQ] 테슬라 3분 전 2 공감 : 0

형은 177불에 다 정리했는디

[NYSE]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ADR 3분 전 0 공감 : 0

돈 좀 로비해준다고 트럼프가 봐줄까

[NASDAQ] 테슬라 4분 전 2 공감 : 1

드디어 기다리던 115가 보입니다

[NASDAQ] 엔비디아 4분 전 0 공감 : 0

갓텔이네

[NASDAQ] 인텔 5분 전 0 공감 : 0

와 엔비디아 핵운지

[NASDAQ] 엔비디아 5분 전 1 공감 : 1

역시 엔비쨔응 슈팅나오네요

[NASDAQ] 엔비디아 5분 전 0 공감 : 0

흘러내리네 오늘도 하

[NASDAQ] 브로드컴 5분 전 0 공감 : 0

이미 황 사장은 타락했음 초심을 잃음

[NASDAQ] 엔비디아 5분 전 11 공감 : 0

어험

[NASDAQ] 온코네틱스 5분 전 0 공감 : 0

공매도 친애들

[NYSE] 뉴스케일 파워 5분 전 17 공감 : 0

드디어 엔비 숏으로 날린돈 다 복구

[NASDAQ] 엔비디아 5분 전 6 공감 : 1

오후에 분명 올랐을때 팔라고 했읍니다  1

[NASDAQ] 엔비디아 5분 전 20 공감 : 3

트럼프가 저렇게 해 버림

[NASDAQ] 테슬라 6분 전 7 공감 : 0

개 망했네 ㅠ

[NASDAQ]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6분 전 2 공감 : 0

AMD는 진짜 한국주식 느낌 물씬 난다  1

[NASDAQ]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시스(AMD) 6분 전 10 공감 : 0

60일선 터치하고 반등 추매 잘하쇼

[NASDAQ] 마이크로소프트 6분 전 1 공감 : 0

이제부터 영끌 구간입니다.

[NASDAQ] 엔비디아 6분 전 11 공감 : 3
Your Image

종토넷 만남의 광장

© Copyright 종토넷 jongto.net
Banner Eyeconiqp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