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 인요한 국민의힘 의원이 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에 참석하고 있다. 2024.12.07. suncho21@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하지현 기자 = 국민의힘 인요한 국회의원이 10일 의원직 사퇴를 선언했다.
인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 1년 반 동안의 의정 활동을 마무리하고 국회의원직을 떠나 본업으로 돌아가겠다"고 밝혔다.
인 의원은 "진영 논리만 따라가는 정치 행보가 국민을 힘들게 하고 국가 발전에 장애물이 되고 있다"며 "흑백 논리와 진영 논리에서 벗어나야만 국민 통합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윤석열 정부 계엄 이후 1년 간 이어지고 있는 불행한 일들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극복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희생 없이는 변화가 없다. 저 자신부터 모든 기득권을 내려놓고 본업에 복귀해 국민 통합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했다.
아울러 "지난 130년 동안 대한민국에서 기여와 헌신을 해온 저희 선조들의 정신을 이어가고자 한다. 특히 인도주의적 실천은 앞으로 제가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라며 "부족한 저를 응원하고 격려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비례대표인 인 의원의 사퇴에 따라 지난 총선 당시 국민의힘 비례정당인 국민의미래에서 비례대표 19번을 받은 이소희 변호사가 의원직을 승계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몇 명이나 남을지 보자"…조세호 향한 이경실 발언 재조명◇ 박나래 거짓말 했나…전 매니저들 "오해 풀었다고? 소송하자더라"◇ 박나래 주사이모 알았나…'나혼산' 링거 영상 삭제◇ 윤다훈 "전성기 수입 68억…연예인 소득 1위로 기네스북"◇ "병으로 내려칠까?"…이효리, 박나래 주사 발언 재조명◇ 김수용 "20분간 심정지 영안실로…혀 말렸다"◇ 성시경, 매니저 사기 피해 심경 고백 "진짜 로우 상태"◇ 강용석 "박원순 '조롱 방송'…길어지니 농담 따먹기처럼 돼"◇ 하지원, 클럽서 성추행 당해 "들어가자마자…"◇ 59세 미혼 이금희 "잠수이별 당해…1년뒤 연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