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상속세 토론하자"…권성동 "주제 무제한 일대일이면 동의"

1달전

0

댓글 183


이재명 "상속세 토론하자"…권성동 "주제 무제한 일대일이면 동의"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2.24/뉴스1 ⓒ News1 이광호 기자




(서울=뉴스1) 서미선 박기현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상속세 개편 토론 제안에 '일대일 무제한 토론'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김대식 국민의힘 원내수석대변인은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 뒤 취재진과 만나 "이 대표가 권 원내대표와 계속해서 토론을 요구하고 있는데, 일대일로 무제한 토론을 하는 것에 동의하고 찬성한다"고 말했다.


김 원내수석대변인은 "형식은 자유고 주제도 자유"라며 "상속세법이 아니라 정치·경제·사회·문화 모든 면에 대해 끝장토론을 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나 '극우내란당'처럼 막말, 모욕적인 적대시하는 언어를 빼고 한다면 기꺼이 응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23일) 권 원내대표에게 상속세 개편 공개토론을 제안한 임광현 민주당 의원 글을 공유하며 "뒤에서 거짓말하지 말고 정말 떳떳하고 당당하다면 공개토론하자"고 요청했다.

권 원내대표는 같은 날 이에 대해 "이 대표가 아무리 범죄 피고인이라 해도 명색이 공당 대표인데 상대 당에 무례한 언사를 논하는 자체가 그분의 인격을 반영하는 것"이라며 "공당 대표인 만큼 상대 당에 기본적 예의와 품격을 갖추길 권고한다"고 한 바 있다.

smit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댓글 0

댓글 작성익명으로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