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 알려줬다 내일부터~국내증시 코스피 코스닥 우상향 급등한다고-핫잇슈 종목 무조건 보유해야 증시 급등~우상향 상승 지속하는데 왕따 안당한다

네이처셀(007390)

10달전

조회 114

공감 1

비공감 1

네이처셀 차트
개미투자자 거센 반발에…민주 ‘금투세 폐지론’ 급부상
이기동 승인 2024.10.02 21:21

친명계 중심 “유예 대신 폐지”
李 대표 짐 덜기 위한 발언 해석
당 안팎서 “폐지는 안돼” 주장도
이르면 4일 의총 열고 방침 결정
더불어민주당이 내년 1월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에 대한 당론 결정을 앞두고 혼란스런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당초 유예하자는 기류가 강했지만 개미 투자자들이 거세게 반발하자 친명(친이재명)계를 중심으로 유예 대신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커졌다.

당 안팎에서 폐지는 안 된다는 비판 목소리도 나오는 상황에서 당은 이르면 4일 의원총회를 열어 금투세 관련 방침을 결정할 계획이다.

2일 복수의 민주당 관계자에 따르면, 이재명 대표는 지난달 29일 비공개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금투세 관련 의견을 수렴했다.

이 자리에선 금투세 유예를 넘어 폐지하자는 의견이 분출했다. 한 지도부 의원은 “금투세를 지금 유예해도 계속 논란이 될 것”이라며 “이참에 폐지해 버려서 더 얘기가 안 나오게 해야 한다는 얘기가 많았다”고 했다.

민주당에선 5선 중진이자 ‘친명 좌장’으로 불리는 정성호 의원이 금투세 폐지를 적극 주장하고 있다.

그는 지난달 25일 라디오 인터뷰에서 금투세에 대해 “처음에는 유예 입장이었다”면서도 “이제는 폐기하는 게 낫다는 게 개인적인 생각”이라고 밝혔다.그러면서 “최근 상황을 보니 오히려 (금투세) 유예가 시장 불안정성을 더 심화시키는 것 같다”며 “유예 정도로 정리가 될 것 같지 않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그러면서 “금투세를 우선 폐지하고 민주당이 집권해서 주식시장을 살려놓은 다음에 처음부터 다시 검토하는 게 낫다”고 대안을 제시했다.

댓글 0

댓글 작성익명으로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네이처셀 최신 글

1 / 1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