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이렇게 중국 게임이 커졌냐

엔씨소프트(036570)

11달전

조회 137

공감 1

비공감 1

엔씨소프트 차트

‘검은 신화: 오공’ 열풍

20일, 중국 최초의 AAA 게임 ‘검은 신화: 오공’(Black Myth: Wu Kong, 黑神话: 悟空)이 출시되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출시 첫날에 스팀(Steam)에서 30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출시 3일만에 1천만 부 판매를 돌파했다. 전세계 동시접속자수는 한때 300만 명을 넘기도 했다.

이번 검은 신화: 오공의 성공으로 한층 고무된 중국에서는 중국 문화의 큰 잠재력을 보여줬다고 평가하고 있다. 중국은 지난 2021년 게임을 ‘정신적 아편’으로 규제하고 게임 신규 판호 발급까지 중단하면서 미성년 이용자 게임규제를 강력히 시행한 바 있다.

검은 신화: 오공에서는 중국내 36개 명소를 배경으로 했다. 그 중 산시(山西) 지역 명소인 다통 윈강석굴(大同云冈石窟), 쉬엔콩사(悬空寺), 수오저우 총푸사(朔州崇福寺), 잉시엔목탑(应县木塔), 린펀 샤오시톈(临汾小西天), 홍동 광썽사(洪洞广胜寺) 등 27곳이 포함되어 있다. 검은 신화: 오공의 인기에 힘입어 산시 관광도 인기를 얻고 있다.

게임 인기에 편승해 지역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오공의 고향인 장수(江苏) 리엔윈강(连云港) 화궈산(花果山) 풍경구는 22일 검은 신화: 오공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사람은 무료 입장이라고 밝혔다. 스테이지 클리어를 한 경우 신분증과 스테이지 클리어 캡쳐본, 게임 구매기록이 필요하다.

댓글 0

댓글 작성익명으로 댓글을 작성하시려면 닉네임과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엔씨소프트 최신 글

1 / 1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