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생명과학(에스씨엠생명과학) 상가기 일보직전---다 툴젠 덕분이닷!!
오늘부터 쩜상100방가자!!
등록 2018.06.14 18:12:23
【서울=뉴시스】류난영 기자 = 줄기세포치료제 기업 에스씨엠생명과학과 유전자교정 기술 기업 툴젠이 유전자 삽입 줄기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에 나선다.
SCM생명과학은 툴젠과 유전자 삽입 줄기세포치료제 개발협력을 위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양사는 이에 따라 SCM생명과학의 성체줄기세포 원천기술과 툴젠의 유전자교정 원천기술을 활용해 면역기능이 향상된 유전자 삽입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을 공동으로 진행하게 된다.
성체줄기세포의 고순도 분리 및 배양 분야에서 독보적인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SCM생명과학과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오 기술인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기술을 보유한 툴젠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고순도, 고효능 줄기세포치료제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SCM생명과학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성체줄기세포를 고순도로 분리 및 배양하는 원천기술을 이용해 질환 맞춤형 줄기세포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다. 현재 만성, 급성 이식편대숙주질환 및 급성 췌장염에 대한 임상을 진행중이다.
툴젠은 최근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바이오 기술인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기업이다. 특히, 올해 3월 크리스퍼 유전자가위를 사용한 만성 B형 간염 치료제 개발 프로그램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대한민국 바이오 위대한 도전 신규 과제에 선정됐다.